2024-03-28 19:50 (목)
KISA,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KISA,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09 2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2점 시상,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 대상 수상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HS애드('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가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HS애드('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디지털광고협회(협회장 목영도)와 함께 올해 우수한 온라인광고 작품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를 12월 9일(목)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행사는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및 급변하는 IT 환경을 즉각 반영하는 온라인광고 산업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약 130여 점 작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부문별 최우수상 각 1점, 부문별 우수상 각 2점, 온라인광고인상 2점모두 12점이 선정됐다.

올해 영광의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코로나19 이후 차세대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MZ세대 소통을 통한 고객참여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HS애드(LG전자)의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2021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 ◇차이커뮤니케이션(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 ◇나스미디어(Nbridge)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한국디지털광고협회장상)은 ◇더에스엠씨그룹(우리은행X방구석연구소의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차이커뮤니케이션(이마트의 ’박학다食‘) ◇마더브레인(캐롯손해보험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애드이피션시(민병철유폰의 ‘MZ세대 성향 패턴 분석을 통한 디지털 커버리지 확대 전략’) ◇네오브이(네오클릭) ◇제이펀(동남아 크로스보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이 수상했다.

온라인광고인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이영훈 대표 ◇디피허브 권광섭 대표가 수상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ICT 트렌드의 중심에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광고 분야에서도 올 한 해 메타버스 등 디지털 전환 흐름이 두드러졌다”라며 “KISA는 이런 기술선도적인 온라인광고 발굴과 산업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