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5 (목)
[신간]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백서 ‘더 늦기 전에 MBA 가면 어때요?’ 출간
상태바
[신간]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백서 ‘더 늦기 전에 MBA 가면 어때요?’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1.30 2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백서 ‘더 늦기 전에 MBA 가면 어때요?’가 출간됐다.

도서는 MBA 입학과 졸업, 그 후까지를 다뤄 MBA 과정의 궁금증을 풀어간다. 11명의 연세대 MBA 원우들이 전하는 대학원 생활은 MBA에 관심 예비 후배들의 고민을 친절하고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이다.

‘경영학 석사’로 불리는 MBA는 일반 경영학 석사와는 조금 다르다. ‘기업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학문적인 부분보다는 기업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실무 지식에 초점을 맞춰 실제 경영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MBA는 어떤 사람들이 가서 무엇을 배울까? 직장생활과 대학원 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가능할까?, 실제로 내 커리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등 관심 있는 독자라면 다양한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에 예비 후배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연세대 MBA 11명의 원우들이 모여 MBA과정의 전반적인 것을 소개한다. 저자들은 MBA가 매일 쳇바퀴 돌 듯 집과 회사를 반복하는 생활에 또 다른 삶의 영역을 경험하고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게 해준 곳이었다고 소개한다.

이어 학업과 함께 다양한 인적 네트워킹이 주는 새로운 활력, 이런 활력을 통해 보이는 새로운 영역 등 다양한 관점에서 대학원 생활을 소개한다.

총 6장으로 구성된 도서는 MBA가 어떤 곳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MBA에서 만난 11명의 거침없는 대학원 생활을 전한다. 일과 학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한 이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MBA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 것이다. 이어지는 3장은 MBA 과정이 업무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설명한다.

4장과 5장은 실질적인 대학원 생활을 전한다. 퇴근 후 학업까지 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MBA 생활 꿀팁과 필수 위주로 한 강의를 소개하는 등 전반적인 대학원 생활에 조언을 남긴다. 끝으로 그들의 MBA 과정에 대한 소감을 담아내며 도서는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