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45 (토)
제25회 해킹방지워크샵, 12월 7일(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상태바
제25회 해킹방지워크샵, 12월 7일(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5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해킹방어대회(HDCON)’ 결선 및 시상 동시에 진행

제25회 해킹방지워크샵이 오는 12월 7일(화)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정보보호 사용자들의 축제를 표방하는 이 행사는 지난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25년째를 맞이했다. 올해 역시 정보보호 사용자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구성한 이 행사는 ‘Threat Insight, 보안 조직 운영, Case Study, Security Now, Security & Money, Security Compliance, Special Track’ 등 총 7개 트랙, 23개 세션을 편성했다.

코로나19 위기 속 보안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염원을 담은 ‘A Whole New World’라는 부제로 진행될 이번 워크샵을 개최하는 CONCERT 원유재 회장은 “해킹방지워크샵은 국내 정보보호 관계자들이 모두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자리다”라며 “그 어느 때 보다 정보보호와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 시기, 일선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많은 분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1 해킹방어대회(HDCON)’ 결선 및 시상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공장을 추진하는 제조기업의 보안강화 방안, 변화한 업무환경을 위한 구조적 정보보호 대응방안 도출,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처 설계 운영방안 및 수립 등 3개 분야의 문제를 출제했으며, 지난 11월 12일까지 진행된 트랙별 예선 대회에는 총 32개 팀이 참가한 바 있다.

또한, 별도로 마련될 트랙에서는 올해 11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최한 ‘핵더챌린지 2021’ 우수사례 성과 공유 및 우수보안제품 전시회와 더불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정보보호 연구개발(R&D) 전시가 함께 진행돼 보안 신기술에 대한 정보도 만날 수 있다.

제25회 해킹방지워크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킹방지워크샵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행사는 사전등록을 통해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2월 3일(금)까지 가능하다.


[FICCA2021] 아시아 금융&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에 보안담당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 RALFKAIROS(랄프캐로스)

-공동주최: 데일리시큐

-날짜: 2021년 11월 26일(금) 온라인(무료참관)

-참석대상: 국내 및 해외 공공, 기업, 금융기관 CISO, 정보보안실무자

-강사: 국내•외 최고 사이버보안전문가 초청강연(통역지원)

-무료참관등록: 클릭

▶지금 사전등록하세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