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3:55 (월)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한-중간 IoT 분야 협력 위한 방안 논의
상태바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한-중간 IoT 분야 협력 위한 방안 논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4 2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차원의 IoT 기업 지원 위한 한-중 공동 협력 추진
(왼쪽부터)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강성주 상근부회장, 주한중국대사관 싱하이밍 대사
(왼쪽부터)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강성주 상근부회장, 주한중국대사관 싱하이밍 대사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회장 김윤) 강성주 상근부회장은 11월 23일, 싱하이밍 중국대사를 면담하고 민간차원에서 한-중간 IoT 분야 협력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협회와 중국 IoT 단체는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한국 IoT 기업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시장동향, 합작투자, 법제도 문제 등의 애로를 중국의 협회와 공동으로 풀어나가기로 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IoT 분야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지원하는데 공감했다.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물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업이 나타나고 있는데 창업공간 제공, 멘토링 등 양국이 공동으로 지원해나가기로 했다.

장기적으로 ICT와 과학기술 분야 민간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안과 양국의 기업과 학계 등이 공동으로 재단과 같은 기구를 만들어서 학술 교류, 인력 양성, 비즈니스 지원과 같은 민간차원의 협력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양국의 민간 협회와 전문가들이 논의를 지속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싱하이밍 대사는 “양국 간 민간 차원의 교류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유익한 대화를 나누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강성주 부회장은 “IoT 분야를 포함한 ICT 분야에서 민간차원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위한 의미있는 만남이었다”라고 말했다.


[FICCA2021] 아시아 금융&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에 보안담당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 RALFKAIROS(랄프캐로스)

-공동주최: 데일리시큐

-날짜: 2021년 11월 26일(금) 온라인(무료참관)

-참석대상: 국내 및 해외 공공, 기업, 금융기관 CISO, 정보보안실무자

-강사: 국내•외 최고 사이버보안전문가 초청강연(통역지원)

-무료참관등록: 클릭

▶지금 사전등록하세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