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 10:45 (금)
VR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 ‘Real Sky’ 활용한 리얼테크, 실증 성료
상태바
VR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 ‘Real Sky’ 활용한 리얼테크, 실증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1.2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리얼테크 직원과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과 23일 실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시설물 점검 VR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Real Sky)를 활용한 실증사업에 착수했던 ㈜리얼테크가 실증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 추진하고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첨단융합센터가 지원한다.

‘Real Sky’는 드론 기초 조종 훈련 및 풍력발전기, 태양광 발전기, 교량, 터널, 송전탑, 파이프 등 총 6개의 콘텐츠를 갖춘 5G 기반의 위험 시설물 점검 VR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다.

비대면 다중접속 방식을 바탕으로 교관과의 실시간 소통 및 개별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점검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개인의 역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번 실증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이어, 5G 기반 AR·MR 콘텐츠 개발 및 실증사업은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이 완료될 예정이다.

리얼테크 관계자는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학과와 시설물 점검 VR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 활용 실증사업에 착수하였으며 실증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리얼테크 이충관 대표는 “이번 실증사업의 성료를 통해 ‘Real Sky’의 활성화에 한 걸음 다가섰다”며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시설물 점검 드론 교육훈련시뮬레이터를 접하고 교육받을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