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0 (금)
틸론-카스퍼스키, 다중 계층 보안 적용 VDI DaaS 플랫폼 개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틸론-카스퍼스키, 다중 계층 보안 적용 VDI DaaS 플랫폼 개발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19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손지훈 카스퍼스키 부장), 강민석 카스퍼스키 이사), 이기동 카스퍼스키 상무, 강하라 카스퍼스키 지사장), 최용호 틸론 사장, 조기영 틸론 부사장, 차진욱 틸론 부사장, 윤주열 틸론 연구소장
(왼쪽부터) 손지훈 카스퍼스키 부장, 강민석 카스퍼스키 이사, 이기동 카스퍼스키 상무, 강하라 카스퍼스키 지사장, 최용호 틸론 사장, 조기영 틸론 부사장, 차진욱 틸론 부사장, 윤주열 틸론 연구소장

틸론(대표 최백준)이 카스퍼스키와 다중 계층 보안이 적용된 VDI 및 DaaS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틸론이 보유한 VDI 기술에 카스퍼스키의 가상화 보안 기술을 접목한 다중 계층 보안 적용 VDI DaaS 플랫폼을 개발하고 사업화 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카스퍼스키는 전세계 200여 개국에서 4억 명 이상의 이용자와 27만 곳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IT 보안 기업으로 물리적 환경, 가상 환경 및 클라우드 환경 모두를 지원하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틸론의 VDI 기술은 독자적 고속 암호화 프로토콜인 ‘ATC(Accord Transmission Control)’를 통해 서버 상의 VD에서 실행되는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의 화면 값을 사용자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이를 통해 전송 단계에서의 해킹 시도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틸론은 올해 임베디드형 OS인 ‘K구름’ 적용을 통해 디바이스에 대한 인증과 보안을 한층 강화하였고, 레오컴과 메사쿠어컴퍼니와 협력하여 생체인식 기반 VDI DaaS 인증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에 대한 인증 및 보안 체계까지 마련한 바 있다.

카스퍼스키가 적용할 가상화 보안 기술은 VM을 대신하여 하이퍼바이저에 위치한 SVM(Security Virtual Machine)에서 파일 스캐닝 기능 등을 수행함으로써 에이전트로 인한 시스템 성능 저하 없이도 보다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퍼스키는 그 외에도 통합 보안관리 콘솔, 멀티테넌시, 권한기반 계정관리 및 역할기반 접근제어 등 다중 계층의 보안 기능을 플랫폼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카스퍼스키코리아 강하라 지사장은 “카스퍼스키 솔루션은 단지 가상화 플랫폼에 보안을 적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가상화 기술이 적용된 보안 기술을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VDI 성능과 보안 기능 모두를 최적화 할 수 있다”라며 “국내를 대표하는 틸론의 VDI 기술이 카스퍼스키의 보안 기술 적용을 통해 세계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인정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틸론 최용호 사장은 “기존 경계 보안은 보안이 필요한 영역에 성을 쌓는 개념인데 재택근무 시 각 사용자의 영역마다 경계 보안을 적용할 수는 없다. 재택근무가 보다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명확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 검증이 가능한 제로트러스트로 보안 환경이 전환되어야 한다”라며 “틸론은 세계적인 보안 기업인 카스퍼스키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틸론이 추구하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환경 구현에 한 발 더 앞서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FICCA2021] 아시아 금융&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에 보안담당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 RALFKAIROS(랄프캐로스)

-공동주최: 데일리시큐

-날짜: 2021년 11월 26일(금) 온라인(무료참관)

-참석대상: 국내 및 해외 공공, 기업, 금융기관 CISO, 정보보안실무자

-강사: 국내•외 최고 사이버보안전문가 초청강연(통역지원)

-무료참관등록: 클릭

▶지금 사전등록하세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