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치기반서비스 벤처기업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가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경북 안동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는 정부와 지자체가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박람회로, 10월 26~28일까지 개최됐다.
㈜아이오티플렉스는 부산-울산-경북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이자 국내 대표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1,000군데 이상의 중소기업·대기업·공공기관 등에 위치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년 꾸준한 지역 인재 고용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지역경제활성화 및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2015년 부산시에서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올해 7년차가 되는 벤처기업이다.
실시간 위치기반서비스 대표 브랜드 ‘포가드’를 창설하여 차량이나 선박, 대인, 대물 등 육·해·공·인에 적용해 실시간 위치 정보 및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 운행데이터 백업 및 운행일지 자동 작성 등의 고객 맞춤형 위치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제품과 소프트웨어 관제 개발에 힘쓰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작은 GPS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공간의 효율성과 사용성을 늘리고,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까지 통합되는 위치관제를 개발 중이다.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는 “밤낮으로 최선을 다해주는 직원들과 스타트업으로써 성공적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공공기관 담당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 창업가의 정신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