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0 (목)
ADT캡스-서울여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ADT캡스-서울여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07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해킹 및 침해사고 대응 능력 갖춘 인재 양성, 취업 기회 제공
ADT캡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과 서울여자대학교 승현우 총장(오른쪽)이 산학협력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T캡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과 서울여자대학교 승현우 총장(오른쪽)이 산학협력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T캡스(대표 박진효)가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문적인 정보보안 노하우를 토대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ADT캡스와 정보보안 분야에서 창의적인 인재를 교육하고 있는 서울여대 간의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뜻을 모으고, 교육 연구 지원,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ADT캡스와 서울여대는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및 상호 지원, 현장실습 및 취업의 기회 제공, 정보보호영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전문인력 교류, 연구기기 및 장비의 상호 이용에 따른 편의 제공, 기술개발 및 기술지도, 산학협력 사업 참여 등을 진행한다.

특히, ADT캡스는 국내 화이트해커 그룹 EQST가 개발한 모의해킹 교육 시스템 ‘EQST LMS’(e-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제공한다. EQST LMS 교육과정은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 적용되는 해킹 기술과 노하우가 반영되어 있다. 웹, 안드로이드, iOS 등 디바이스와 플랫폼 별로 과정이 구성되어 있고 실습과 문제 풀이까지 가능하다.

ADT캡스는 서울여대 영재교육원 학생 중 일부 사회 소외자에게도 이번 모의해킹 교육을 제공해 지역 균형발전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목표다. 모의해킹 실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이론부터 실습, 평가를 제공하며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로 지식과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강승석 교수는 “국내 1위 정보보안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ADT캡스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서울여대가 보유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향후 국내 정보보안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T캡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 연구, 보안 기술 개발 등을 추진해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라며 “ADT캡스의 전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 보안 분야를 이끌어갈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