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5 (목)
메이아이,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메이아이,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30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 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부주의 행동 검출 모델’ 문제 해결해 1등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시상식(사진제공-메이아이)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시상식(사진제공-메이아이)

CCTV로 오프라인 공간을 분석하는 메이아이가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이미지 분야에서 최종 1등을 차지해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메이아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통해 개최된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이미지 분야 문제 3번 “운전 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부주의 행동 검출 모델”을 해결해 1등을 차지했으며, 이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우수 성과 기업으로 선정되고 사업화 계획 평가점수까지 고득점을 얻어 이미지 분야 최종 1위까지 달성했다.

총 402팀(878명)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서 메이아이는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억 원의 지원금을 받았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까지 수상한 쾌거를 이루었다.

메이아이는 CCTV를 통해 방문객의 행동 패턴을 데이터화하여 오프라인 공간을 디지털화하는 스타트업이다. 서비스 mAsh로 정량화된 방문객의 데이터를 제공해 오프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고객 경험을 혁신해나가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박준혁 메이아이 대표는 “자사의 핵심인 영상처리 인공지능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던 기회이자, 메이아이 서비스의 기술적 신뢰도를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덧붙여 “다양한 PoC를 진행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올해 4분기에 투자 라운드를 오픈해 서비스 mAsh의 확장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아이는 제품 웹사이트 mAsh 페이지를 통해 고객사의 성함, 회사명, 이메일만 기입하면 소개서와 데모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