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0 (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데이터옵스 가속화 위한 루마다 포트폴리오 제품군 업그레이드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데이터옵스 가속화 위한 루마다 포트폴리오 제품군 업그레이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28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옵스 환경 구현 통해 고객의 데이터 인사이트 가속화 지원
데이터옵스 가속화를 위한 루마다 포트폴리오
데이터옵스 가속화를 위한 루마다 포트폴리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이사 양정규)이 루마다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로 엣지 컴퓨팅에서 멀티 클라우드까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통합 및 분석, 지능형 데이터 관리, 거버넌스 준수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 인사이트 가속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루마다(Lumada) 포트폴리오는 데이터 추출부터 분석, 저장까지 데이터 기반 통찰력과 효과적인 운영 및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처리·분석 플랫폼 펜타호를 중심으로 대용량 데이터 저장을 위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데이터 카탈로그, 데이터 레이크 관리, 엣지 인텔리전스 등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는 펜타호 9.2 버전과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 6.1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펜타호 9.2는 최근 출시된 루마다 데이터옵스 스위트의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하며, 기업의 데이터옵스 환경 구현을 위한 데이터 통합과 분석 등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펜타호 9.2는 아마존웹서비스(AWS), M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등 모든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하고, 서로 다른 컨텍스트로 구성된 데이터의 통합과 분석에 대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또한 코어 투 멀티 클라우드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고 여러 클라우드에서 대규모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신속하게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다. 기업이 데이터를 가져와 분석하려는 곳이면 어디든 통합하고 이동할 수 있어 데이터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프로세스 효율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데이터 통합 실행 기능 개선으로 쿠버네티스 방식으로 배포, 관리되는 마이크로서비스 활용도가 높아져 고객이 어떤 환경을 선택하든 유연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고, 사용자 환경에 바로 연결하여 필요한 자동 확장을 제공한다.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는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진 대용량 데이터의 메타 정보를 AI 기반으로 빠르게 파악해 정리,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 폭증으로 데이터 저장소의 크기가 너무 커져 수동 정리, 목록 작성 등 데이터 유지 관리에 혼란을 겪는 고객에게 데이터 관리 및 거버넌스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특히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는 특허 받은 머신러닝 기반 핑거프린트 알고리즘 등 AI 기반 데이터 태깅 기능을 활용하여 지능적인 데이터 운영을 주도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제거한다. 이로써 기업이 데이터를 더 빠르게 검색하고 정보를 보호하며 단일 정보 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데이터 소스와 저장소가 다양해짐에 따라 데이터의 효과적인 통합-분석 및 자동화된 데이터 관리와 거버넌스 프로세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업그레이드된 팬타호와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지능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데이터로서 환경 구현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