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04:00 (목)
특금법 시행까지 가상자산 ISMS인증 최다 성공 이지시큐(AEGISECU)…그들은 누구?
상태바
특금법 시행까지 가상자산 ISMS인증 최다 성공 이지시큐(AEGISECU)…그들은 누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28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 특금법 시행전까지 가상자산사업자 50여 개사 ISMS 컨설팅 진행, 16개사 취득 성공. 추가 인증 취득 사례 계속 나올 것”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P 컨설팅 전문기업 (주)이지시큐(AEGISECU)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ISMS 관련 공지 사항을 확인하고 특금법 시행일인 9월25일 기한내 ISMS인증을 취득한 최종 43개 중에서 이지시큐(AEGISECU)가 ISMS 컨설팅한 고객사가 16개사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는가상자산 ISMS 인증 취득 사례중 3개중 1개 이상(37%)이 이지시큐의 컨설팅을 통하여 만들어진 놀라운 래퍼런스임을 강조했다.

이지시큐(AEGISECU)는 블록체인 전문 ISMS 컨설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력의 축적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지시큐(AEGISECU)는 지난 5월 한국블록체인협회에 정회원으로 가입하고 적극적인 가상자산산업의 발전에 참여 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왔으며 안전한 정보보호환경 위에 가상자산산업이 안착하도록 앞장서 왔다.

지난 9월25일부터는 가상자산 사업자의 신고를 의무화한 개정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 정식 시행되어 ISMS인증을 받지 못하고 FIU에 신고하지 않은 가상자산사업자의 영업 활동은 불법이다.

가상자산사업자는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구비하여 신고해야 하는데, 주요 심사항목으로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필수 사항이며,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이 없다면 원화 페어 거래가 금지된다.

이지시큐(AEGISECU)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가상자산사업자 ISMS인증 컨설팅 래퍼런스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가상자산사업자 전문 ISMS인증 컨설팅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회사는 1년 전부터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을 위하여 가상자산인증 전담팀을 꾸리고 누적 50개 이상 가상자산사업자와 계약을 맺었으며 이중 현재까지 16개의 사업자가 컨설팅을 통해 ISMS 인증 취득에 성공하였다고 말했다. 현재 빗썸 등 컨설팅를 완료하고 심사를 신청, 진행중인 고객사들도 연이어 취득에 성공하게 되면 연내 누적 인증 성공 사례가 30건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지시큐(AEGISECU) 정경섭 이사장은 가상자산사업의 성패에 결정적이고 분초를 다투는 ISMS인증 사업에 누적된 경험치와 기술력, 신뢰성을 모두 고려하여 컨설팅 업체를 선정해야 이중 삼중투자와 시행착오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지시큐(AEGISECU) ISMS인증 컨설팅 성공 사례

1. 주식회사 텐앤텐

2. 주식회사 피어테크 (지닥)

3. 주식회사 인터내셔널비트익스 체인지 (아이빗이엑스)

4. (주)코엔코코리아 (코인엔코인)

5. 주식회사 하이퍼리즘

6. 주식회사 위메이드트리

7. 보노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8. 차일들리 주식회사(비둘기지갑)

9. 오션스 주식회사 (프로비트)

10. 코인플러그

11. (주)한국디지털에셋 (KODA)

12. 주식회사 골든퓨쳐스(빗크몬)

13. 주식회사 그레이브릿지(비블록)

14. (주)델리오

15. 주식회사 에이프로코리아

16. 커스터디 수탁 사업자 1개사(비공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