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9 07:40 (수)
베스핀글로벌-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디지털 전환 및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디지털 전환 및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3 2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방안 기업에 제시, 사업기회 발굴 및 수행
베스핀글로벌-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MOU 체결식/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 룩센트 오승목 대표(오른쪽)
베스핀글로벌-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MOU 체결식/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 룩센트 오승목 대표(오른쪽)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기업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대표 오승목, 이하 룩센트)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는 전략적 운영 개선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 컨설팅 회사다. 2008년 설립 이후 글로벌, 국내의 주요 사모펀드의 핵심 파트너로 100여 개 이상의 M&A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업 실사, 인수 후 통합, 신사업 개발, 성과 혁신, 운영전략 최적화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혁신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및 소프트웨어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체결됐으며,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 제휴 및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룩센트의 컨설팅 역량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 기회를 발굴 및 수행하고, 산업별로 SaaS화 가능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한다. 룩센트의 공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과 베스핀글로벌의 SaaS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상호 신뢰하에 결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의 신사업 기회 발굴에도 앞장설 것이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의 오승목 대표는 “기업가치의 핵심 전략이 기업 오퍼레이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결합으로 옮겨가고 있으며, 현장의 세밀한 부분에서 최고 경영자의 의사결정까지 연결되는 디지털 기반의 운영시스템 최적화가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다”라며 “디지털 전환의 핵심 인프라 클라우드의 전문성을 갖춘 베스핀글로벌과 기업의 운영시스템을 통찰하고 있는 룩센트의 강점을 결합해 차별화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며 기업가치 개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는 “모든 산업영역에서 IT 척도는 기업가치 개선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항목이 되었다. 베스핀글로벌과 룩센트는 클라우드와 컨설팅 영역에서 기업의 IT 역량을 강화하는데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라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SaaS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방안을 제시해 함께 고객의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