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0 (목)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수행기관 선정
상태바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수행기관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8.30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지역사회내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더불어 디지털 소외계층이 사회적 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1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사회적기업이자 지역사회 SW교육 격차 해소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가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SW강사 양성과정’을 타이틀로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영남권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60명의 신입생이 SW강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을 온라인 비대면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강의 특성상 수강 중 진도를 놓치게 되어도 온라인 다시보기가 제공되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료가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부터 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한 블록코딩, MIT 앱 인벤터를 활용한 앱만들기, 아두이노 C언어 코딩, 인공지능 수업, 3D 모델링까지 폭넓은 교육 커리큘럼과 강사 역량을 강화시키는 실습 과정까지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8주간(월, 화, 목, 금)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까지 모든 교육을 완료한 수강생은 자사 민간자격증인 SW융합코딩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직업 교육 훈련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SW기업으로의 고용 기회 창출이 기대된다”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SW강사 양성과정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