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10:45 (월)
남산골 한옥마을 AR사극한복展, 한복 모델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남산골 한옥마을 AR사극한복展, 한복 모델 홍보대사 위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8.20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복 모델 홍보대사 위촉식 모습

남산골 한옥마을에 윤씨가옥에서 열리고 있는 AR 한복 전시회 `AR사극한복展(K-costume exhibition)`은 지난 17일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한복모델 약 30여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해당 전시는 8월 30일 방영예정인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의 의상 및 소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복의 멋과 미를 한옥의 공간과 함께 설치 및 전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배우들이 입은 한복을 직접 관람할 수 있음은 물론, AR(증강현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전시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로 촬영하면 캐릭터와 스토리가 AR을 통해 되살려져 드라마 속 감동을 생생하고 깊게 느낄 수 있다.

이번에 AR사극한복展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복모델들은 코리아 한복 모델협회 회원으로 대한민국 전역에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행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사진-AR 한복 전시회 총감독을 맡은 (주)모던한의 조인선 대표

이번 행사의 총괄 감독은 서울관광플라자 입주기업인 (주)모던한(Modern 韓)의 조인선 대표이다.

조인선 대표는 한국예술종합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의 전통예술공연 콘텐츠를 이끌어 가는 차세대 인물이다. 2013년도부터 해외 각지에서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류 팬들과 소통하고 관련된 수교기념 전통문화행사들을 기획 및 운영해왔다. 한옥, 한복, 국악 등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전통을 결합한 글로벌 한류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으며, 12020년에 AR한복 전시회의 기획 및 감독을 엮임했다.

최근에는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까지 취득, '조인선의 K-트렌드'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칼럼 기고와 전통 문화예술 강의 등, 전방위로 우리 전통 문화를 알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서울시, 남산한옥마을,SBS A&T, 제(濟)크래프트, 아티바이브,예진 등의 기술협력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를 함께 기획한 모던한과 남산골 한옥마을은 "이미 해외에 많은 팬들을 보유한 우리 영화 및 드라마의 한복 의상을 단순히 전시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관광과 결합한 다양한 한옥체험과 결합시켜 한복한류, 한옥한류 등을 글로벌시장에 더 확산시키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포털사이트 남산골한옥마을 예약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