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6:50 (월)
에스넷시스템, 비대면 IT 시스템 정기점검 솔루션 ‘넷체크업’ 호평
상태바
에스넷시스템, 비대면 IT 시스템 정기점검 솔루션 ‘넷체크업’ 호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19 2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중심의 IT 시스템 관리 통해 철저한 리스크 관리 가능
대시보드 보유중인 자산 현황부터 점검 추이 그래프를 확인 해 볼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대시보드 보유중인 자산 현황부터 점검 추이 그래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에스넷시스템(대표이사 박효대, 장병강)이 내놓은 자동화 기반 비대면 IT 시스템 정기점검 솔루션 ‘넷체크업(NetCheckUp)’이 주목받고 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네트워크 장비에 원격 접속이 가능해 레거시 위주의 HW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도 재택 및 원격 근무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넷체크업은 전산센터 혹은 기업 내부에서 운영하는 네트워크 인프라 환경의 다양한 장비들에 대해 정기적으로 자동 정기 점검을 실행하고 점검 결과에 대한 보고서 및 조치가이드를 웹 리포트 및 엑셀파일 형태로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정기점검업무의 표준화는 물론 비대면 업무 자동화(RPA)를 통해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유지보수 비용이 저감 되는 등 IT 시스템 운영 업무 효율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에스넷시스템의 자체개발 솔루션 넷체크업은 ◇정기점검 기준 표준화 ◇다수의 장비 점검 시에도 신속한 점검 및 결과보고서 확인 ◇점검 결과 및 조치가이드를 통해 기업의 IT 시스템 품질 검증 및 신뢰도 향상 ◇점검 스케줄링 예약 기능을 통한 자동점검으로 업무 효율 및 생산성 증가 ◇점검 시 환경 설정 정보(Config backup)를 자동 저장 및 보관하여 장애 시 해당 자료를 통해 신속하게 시스템 복원이 가능하며 이미 국내 대형 제조사, 금용 기업, 종합병원, 보안전문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도입되어 IT 시스템 운영관리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망별, 장비별, OS별로 장애 유발 요소를 분석해 장애요인을 사전에 점검하는 예방 중심의 IT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져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리스크와 손실액, 유지보수비용을 줄일 수 있다.

에스넷시스템 CTO 유인철 부사장은 “코로나 확산세와 더불어 비대면으로 안정적인 IT 시스템 점검과 운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당사의 솔루션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라며 “멀티 벤더 점검기준 표준화, 시스템 점검, 어플리케이션 점검 등의 제품 개발 계획을 통해 IT시스템 운영관리 분야에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