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0 (금)
이데아텍, 세무Tech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RPA 활용한 세무플랫폼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데아텍, 세무Tech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RPA 활용한 세무플랫폼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17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데아텍 어윤호 대표이사, 세무법인청년들 대표세무사,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이사 협력식 기념사진
사진 왼쪽부터 이데아텍 어윤호 대표이사, 세무법인청년들 대표세무사,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이사 협력식 기념사진

이데아텍은 세무법인청년들과 세무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8월10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데아텍은 i-ONE RPA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런칭 후 공공 및 대학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데 이어 세무 전문 분야에서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리딩할 전망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RPA 솔루션을 활용해 세무대리업무에 특화된 RPA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나아가 세무플랫폼 서비스을 도입해 세무사 및 개인, 법인사업자들에게 단순반복적인 세무대리 업무를 RPA를 통해 처리해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정형화된 업무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단순 업무를 표준화해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고, 업무 생산성, 기업ROI, 직원 창의성을 동시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데아텍의 i-ONE OCR을 통한 인공지능(AI)기반의 이미지패턴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추출 자동화를 할 수 있는 RPA 솔루션인 i-ONE RPA를 세무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로 세무신고 기간에 대량으로 발생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는 “세무법인청년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무플랫폼 서비스에서 시작된 RPA 서비스가 댜양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업 및 여러 업종의 사용자들이 RPA 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무법인청년들은 지식보다 상상력이라는 슬로건으로 기장, 절세 등의 세무 업무를 시작으로 고객의 경영관리를 체계화하고 세금을 줄여주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무 업무의 시스템화로 고객이 세금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세무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세무와 이데아텍의 i-ONE RPA의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향후 세무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세무대리업무에 특화된 다양한 RPA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무법인청년들의 최정만 대표세무사는 "세무대리업의 RPA 서비스 도입은 개인•법인사업자들이 챙겨야 할 각종 세무 신고의무는 많아졌지만, 이번 개발을 통해 세무 서비스의 편의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