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45 (토)
‘연구개발특구 AI SPARK 챌린지’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연구개발특구 AI SPARK 챌린지’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8.11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과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기업의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연구개발특구 AI SPARK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 6회에 걸쳐 시리즈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수요 기관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초 특구기업 보유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시범 개최한 바 있는 특구재단은 올 하반기부터 이를 확대한 ‘연구개발특구 AI SPARK 챌린지’를 운영해 기업의 문제 해결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챌린지는 특구기업 수요 기반의 ‘기업 문제 해결형’과 출연연의 ‘공공데이터 연계 자율제안형’ 두 가지 방식으로 총 6회에 거쳐 시리즈 형태로 진행된다.

기업 문제 해결형은 기업 보유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이 혁신하고자 하는 문제를 출제하여 크라우드소싱 기반으로 문제해결을 도출해내는 대회 방식이다. 연구개발특구 소재 기업이 문제를 제시해 인공지능 모델 등 솔루션을 획득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연계 자율제안형은 특구 내 대학·출연연·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참가자가 스스로 문제를 정의·출제하여 문제해결 모델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활용 데이터는 추후 대회 진행 시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특구재단은 8월 11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 이번 사업의 운영방향과 함께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통한 문제해결 사례들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AI 및 데이터 분석 관련 학계-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문제해결에 관심있는 기업 및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획득할 수 있으며, 문제해결 이후에도 특구재단의 ‘AI 특성화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통한 Pilot 제작 및 기술사업화 R&BD 등 후속사업 연계도 가능하다.

연구개발특구 소재 기업이라면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인공지능팩토리, 특구본부 기술창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