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30 (토)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 공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25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학습, 게임에 최적화돼 진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연내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
25일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Windows 11)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시간 25일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윈도우 11은 업무, 학습, 게임 등에 최적화되어 뛰어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간편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직관적 디자인부터 앱, 게임, 영화 등에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완전히 개편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까지 차세대 윈도우의 다양한 요소들을 대거 공개했다.

파노스 파네이(Panos Panay)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제품 책임자는 “우리는 지난 18개월간 PC를 사용하는 방식에 있어 거대한 변화를 맞이하며, PC를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것에서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것으로 인식하게 됐다”라며 “이 점은 우리가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의존하는 플랫폼인 윈도우의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큰 영감을 줬으며, 윈도우 11으로 모든 사람들이 창조하고, 배우고, 놀고, 더 나은 방법으로 연결될 수 있는 친숙한 공간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윈도우 11은 올해 안에 신규 생산되는 PC에서, 그리고 적격한 윈도우 10 기반 PC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 11의 최신 기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