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0 (금)
[신간] 엑셀과 비교하며 배우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상태바
[신간] 엑셀과 비교하며 배우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9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엑셀과 비교하며 배우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은 데이터 분석의 전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실습서이자 데이터 분석가에게는 꼭 필요한 실전 도구로서 만들어졌다.

어떠한 데이터이든지 처리하고 정리해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기 쉽도록 만들어주는 최고의 툴인 엑셀과 파이썬을, 둘 중 어느 것도 놓치지 않고 두 도구의 장점만을 취해 데이터 처리와 분석을 효과적으로 쉽게 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데이터 분석의 전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실습서이자 데이터 분석가에게는 꼭 필요한 실전 도구와 같다.

파이썬 데이터 분석, 엑셀 데이터 분석, 그리고 일반적인 데이터 분석을 서로 비교하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데이터 분석을 위한 절차인 도구 익히기, 데이터 가져오기, 데이터 익히기, 데이터 처리, 데이터 분석, 분석 결과를 엑셀과 파이썬으로 비교하며 구현한다.

또한 그 각각의 과정에서 어떤 것들이 사용될 수 있는지, 과정과 과정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는지를 알려준다.

아울러, 엑셀 기능과의 비교를 통해 파이썬 구현 코드를 학습하고, 직접 따라 하며 배우는 실습 위주의 구성을 통해서 코딩에 대한 독자들의 두려움을 없앴다. 처음부터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