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4 08:05 (목)
세연테크, NX 기반의 AI 캐리어 보드 ‘Jetson Nano & Jetson Xavier’와 완제품 출시
상태바
세연테크, NX 기반의 AI 캐리어 보드 ‘Jetson Nano & Jetson Xavier’와 완제품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07 2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데이터 추출용 캐리어보드 ‘FWS100-BB’ 이미지
메타데이터 추출용 캐리어보드 ‘FWS100-BB’ 이미지

세연테크(대표이사 김종훈)는 최근 IP 카메라가 신규 설치되는 현장은 물론이고,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현장에서도 지능화 할 수 있도록 컨버터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는 NX 기반의 캐리어 보드 ‘젯슨 나노(Jetson Nano)’와 ‘젯슨 자비어(Jetson Xavier)’ 두 종류의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보드는 실제로 jetson 모듈을 이용하여 상품화를 준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나 SI 업체에게 많은 활용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젯슨 나노는 소형 캐리어 보드(FWS100-BB)에서 메타 데이터를 추출하는 기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젯슨 자비어 보드(FWR2P4-BB)는 4개의 하드디스크 인터페이스가 지원되는 형태로 소형 컴퓨터 및 레코더로 활용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2개의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와, 스피커/마이크 단자, 그리고 HDMI, USB2.0, USB3.0 단자, Digital 입출력 단자를 지원한다. 472 GFlops의 GPU 성능과 Quad-core ARM CPU 모듈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대 21Tops의 GPU 성능과 6-core ARM CPU 모듈도 함께 지원한다.

신제품 캐리어 보드는 고객들이 하드웨어만 구매하여 우분트 환경에서 고객들이 자유자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다. 특히 Jetson 개발 키트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후 본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구동시킬 수 있다.

케이스를 포함한 완제품 형태로 구매 시에는 세연테크의 개발 환경도 개방형 구조로 제공하여, 고객사에서 개발한 자체 AI 모델이나 학습 AI 모델의 활용이 가능하며, ONNX포맷의 AI 모델은 기술지원 하에 쉽게 포팅이 가능하다.

세연테크 측은 자동차 번호판 인식, 객체검출, 연기, 화재, 그리고 이상행동 검출 등의 기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연테크 관계자는 “세연테크의 AI 시리즈는 IP 카메라 영상의 지능화 용도로 상품화 되었지만, AI 분야의 다양한 응용에 따라 타 분야에서 임베디드 기반의 하드웨어(CPU+GPU) 제품으로 활용하도록 준비하였다”라며 “캐리어보드 외에도 FAN과 히트싱크 등의 별도의 액세서리도 자체적으로 개발 준비를 하여 전자 및 기계부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온라인에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