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08:30 (월)
엠클라우독, 대기업에 원에이전트 문서중앙화 환경 구축 성공
상태바
엠클라우독, 대기업에 원에이전트 문서중앙화 환경 구축 성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03 0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MS, DLP, DRM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공급… 효율적인 문서 관리 및 보안에 기여

엠클라우독(대표 유상열)은 여러 대기업에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한 원에이전트 보안 환경 구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엠클라우독은 신재생 에너지 전문 대기업 S, 화학 전문 대기업 O를 비롯한 다수의 대기업에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공급했다.

대기업은 보다 철저한 보안을 위해 각기 다른 솔루션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이 2개 이상의 보안 솔루션을 이용하게 되면 직원들의 업무 혼선 및 부담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해당 고객사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하나의 솔루션으로 EDMS, DLP, DRM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은 윈도우 탐색기 기반의 중앙 문서함 내에서 쉽고 편리하게 문서를 편집하고 공유하며, 중앙 문서함 내에 있는 문서는 로컬 디스크 및 USB 등으로의 외부 반출이 철저하게 금지된다. 화면 캡쳐 금지, 인쇄 금지 등의 기능도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효율적인 사내 자산 관리 및 보호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랜섬웨어 4단계 대응책과 2단계 인증 등의 보안 기능을 통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보안 문제에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재택근무가 보편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 mcloudoc을 도입하면 문서 관리부터 보안까지 단 하나의 솔루션 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엠클라우독은 향후에도 대기업을 대상으로 원에이전트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기업 내 통합 보안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