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5 (금)
대표 OTT박스 호매틱스 박스 큐 정식 업데이트...스마트 리모컨 기능 제공
상태바
대표 OTT박스 호매틱스 박스 큐 정식 업데이트...스마트 리모컨 기능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4.29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박스 Q와 미세와치 이미지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박스 Q와 미세와치 이미지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 우노큐브 호매틱스 박스 Q가 출시한지 만 4개월만인 4월 15일에 1차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펌웨어 업데이틀 통해 호매틱스 리모컨 하나로 TV와 구글안드로이드 TV박스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TV전원 및 볼륨을 제어할 수 있으며, 구글 북마크 기능을 통해 편리한 앱 조작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돌비 애트머스 사운드 개선, 5G 와이파이 및 유튜브 기능 개선, 보안패치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또한 5월에는 HDR 온오프 설정 및 차량용 블루투스 호환성을 높이는 개발을 완료하여 5월 말까지 추가 업데이트도 준비 중이다.

우노큐브는 자동차 모니터 제조사인 카비텍(대표 이하성)과 사업 제휴를 했으며, 지난 2월에 이어 4월에도 전국 자동차용 모니터에도 호매틱스 박스 큐를 선보이게 된다. 특히, 5월에 출시될 비클시네마 신제품에 호매틱스를 연결할 경우 호매틱스 스마트 리모컨 기능을 통해 비클시네마의 차량용 모니터 전원 및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 발달로 스마트폰 핫스팟을 이용해 차량 안에서도 집처럼 TV를 즐길 수 있는데,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비클시네마와 호매틱스 박스 큐를 통해서 넷플릭스, 유튜브, 실시간TV 등을 즐길 수 있다.

호매틱스 박스 큐는 자동차용 모니터 제조사뿐만 아니라 중견 대형 TV유통업체, 4K 빔프로젝트 공급업체, 대형 콘도나 리조트, 호텔, 모텔, 멀티방 등에도 납품을 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OTT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또한 알라딘그룹은 OTT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꼭 필요한 환경관련 IoT제품도 준비하고 있다. 매년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각종 실내외 오염물질로 인한 가정의 공기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인 미세와치를 판매할 예정이다.

우노큐브 및 호매틱스 관련 제품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노큐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