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0 (목)
KG이니시스, 소상공인 온라인 성공 창업 지원 위한 ‘소상공인 동행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KG이니시스, 소상공인 온라인 성공 창업 지원 위한 ‘소상공인 동행 프로그램’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12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가맹점 대상 ‘보증보험가입 면제’, 신청 즉시 매출 발생하는 ‘바로오픈 서비스’

KG이니시스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동행 프로그램’을 1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아이템만 있으면 즉시 온라인 판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보증보험가입 면제’와 ‘바로오픈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를 통해 KG이니시스는 온라인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궁극적으로 필요한 창업 진입장벽 해소와 서비스 오픈 대기 시간 제로(Zero)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3월 12일 이후 KG이니시스와 신규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는 소상공인은 ‘바로오픈 서비스’와 ‘보증보험가입 면제’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KG이니시스의 ‘바로오픈 서비스’는 전자결제 서비스 계약 절차와 카드사 심사에 걸리는 시간으로 PG서비스 신청 즉시 쇼핑몰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와 더불어 신규 가맹점 대상 ‘보증보험 가입 면제’로 보험료 납부 부담까지 줄여주는 등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쇼핑몰을 새롭게 오픈해도 PG사와의 전자결제 서비스 계약 절차 및 카드사 심사 등으로 인해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이커머스 사업의 특성상, 처음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초기 자금 확보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또한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PG사가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쇼핑몰은 거래의 상호안정성과 구매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보증보험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보험가입에 따라 거래액을 정산받게 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빠르게 정착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즉시 결제서비스에 관한 특허권을 출원하는 등 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KG이니시스의 주요 파트너인 중소가맹점들을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이들과 동반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ESG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