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알서포트, 전국 6개 도시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에 ‘콜라박스’ 구축
상태바
알서포트, 전국 6개 도시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에 ‘콜라박스’ 구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03 1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형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왼쪽부터 4인실, 1~2인실)
설치형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왼쪽부터 4인실, 1~2인실)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설치형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ColaBox)’를 전국 6개 도시에 설치된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성남, 수원, 인천, 대구, 울산, 진주지역 기관-협회-컨벤션센터 등에 구축된 콜라박스 공동 화상회의실은 내부 직원, 입주 기관 및 회원사가 함께 이용한다. 예산 또는 IT숙련도 부족으로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이 여의치 않았던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비대면 네트워킹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 설치된 ‘콜라박스’는 일반 지역 주민들에게도 개방될 예정이다.

콜라박스는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을 셋톱 박스에 탑재해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 조명 등 화상회의에 필요한 모든 것을 독립된 공간과 함께 제공하는 올인원 화상회의 부스다. 항균 코팅 자재를 사용했으며, 특수 방음 및 흡음 설계로 외부 소음은 차단하고 내부 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한다.

1~2인실, 4인실 등 2개 모델로 제공되는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는 컨벤션센터 같은 다중이용시설이나 사무실 내 자투리 공간에 간편하게 조립해 설치,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주요 거점 도시에 마련된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이 지역 사회 연결 및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공동 화상회의실 외에도 콜라박스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비즈니스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