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20:20 (월)
티맥스소프트,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기업역량 강화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기업역량 강화 부문 대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25 2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 제1 연구소
티맥스소프트 제1 연구소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열린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에서 총 19개 기업이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고, 그 중 티맥스소프트를 포함한 세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티맥스소프트는 20여 년이 넘도록 시스템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에 집중하며 국산 기술력의 내실을 쌓았다. 대표 미들웨어 제품인 ‘제우스(JEUS)’는 상용 국제 표준인 J2EE 1.4, Java EE 6와 Java EE 7 인증을 받았다. 국내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초중고등학생의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며 국가적인 재난 극복에도 기여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티맥스는 온라인 교육플랫폼 ‘e학습터’에 제우스 등을 공급해 안정적으로 65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신속한 기술지원으로 지원 요청을 빠르게 수렴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통해 장애 현상 없이 학생들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기업역량 강화 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티맥스소프트가 기술력 및 경쟁력 등을 포함한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제시해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