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05 (토)
교육부, 인공지능 관련 진로교육 활성화 위해 인텔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교육부, 인공지능 관련 진로교육 활성화 위해 인텔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02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진로체험 확산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인텔코리아(대표이사 권명숙)는 2월 2일(화), 인공지능(AI) 관련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자리를 비롯한 인간의 삶 전반에 인공지능이 보편화되면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미래사회 핵심역량으로서 인공 지능과의 소통능력과 인공지능 활용능력의 함양이 중요하다는 교육부와 인텔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교육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텔의 인공지능에 대한 풍부한 물적-인적 기반을 활용해 인공지능 사회를 대비해야 할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공지능 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거나 인텔 사업장으로 찾아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진로특강 및 대담 등을 진행하며, 인공지능 관련 진로-직업에 대한 포괄적인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인텔® AI For Youth’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관련 연수를 지원하여,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분야의 진로체험을 돕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직업역량 교육을 지원한다.

◇인공지능 진로교육을 위한 공간혁신 모형(모델)을 구축하고 일대일 맞춤형 컴퓨터 환경과 원격수업 관리기술 등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연계 협력학교를 운영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인공지능 관련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주신 인텔코리아에 감사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인공지능과의 소통능력 및 인공지능 활용능력 함양을 위한 진로체험 기회가 크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이사는 “교육부의 진로교육 활성화 정책을 최대한 지원하여 학생들의 인공지능시대 준비를 돕고, 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