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30 (토)
[20201 보안기업] 디지서트코리아 나정주 지사장 “재택·원격근무 보안과 IoT·OT 보안 분야에 집중”
상태바
[20201 보안기업] 디지서트코리아 나정주 지사장 “재택·원격근무 보안과 IoT·OT 보안 분야에 집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9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과 관리 작업 간편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 혁신 솔루션 개발”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 2021년에도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한다.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 2021년에도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서트는 PKI, 웹 디지털 인증서, 엔터프라이즈 보안, IoT, DevOps, 이메일, 원격근무 등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매우 성공적인 2020년 한 해를 보냈다.

코로나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올 한 해 기업들은 원격 근무를 확대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야 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확장 가능한 데이터 암호화, 기기 및 사용자 인증, 데이터/기기 무결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증서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디지서트는 중단 없는 고객 지원과 인증서 관리를 위한 자동화되고 스마트한 플랫폼, 한국 및 전세계의 고객과 파트너에게 한 단계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및 전 세계에 디지서트의 자원을 마련했고, 이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나정주 지사장은 “디지서트는 이제 모든 고객과 파트너들이 기존 콘솔에서 디지털 인증서의 자동화 및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인 디지서트 서트센트럴(CertCentral)로 업그레이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새로운 혁신을 가속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서트는 미래 양자 컴퓨터가 인터넷 암호화 알고리즘을 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양자내성암호(PQC: Post Quantum Cryptography) 관련 표준화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이 고객에게 보내는 메일에 회사의 로고를 표시하는 검증된 VMC(Verified Mark Certificates) 파일럿 프로젝트를 지메일(Gmail)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선도적인 IoT 플랫폼을 통해 인터넷에서 거래하는 시민과 단체를 위한 온라인 계정강화를 위한 유럽연합(EU)의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서트는 항공 운송 및 자동차, 케이블 텔레비전, 스마트 TV, 스마트 미터, 통신, USB 충전 케이블, 세관과 비상 통신 시스템, 스마트 홈 자동화 시스템 등에 걸쳐 다양한 산업에서 PKI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표준을 마련하고 있다.

나 지사장은 “2020년에 디지서트는 PKI솔루션의 혁신과 현대화를 위해 기술 아키텍처와 플랫폼에 전략적 투자를 집중했다”며 “엔터프라이즈 기기 및 사용자 보안, IoT, 5G, DevOps, 보안 소프트웨어, 메일 등을 위한 유연하고 자동화된 확장 가능한 스마트 PKI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서다. 2021년에도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나정주 지사장과 인터뷰 내용이다.

■주력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디지서트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최첨단 PK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원격근무 보안 지원을 위한 디지서트 서트센트럴(DigiCert CertCentral)

디지서트는 산업 변화와 원격 근무 확산 속에서 기업의 효율적인 인증서 수명 관리를 지원하고자 지능형 툴과 기능을 제공하는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디지서트 서트센트럴’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디지서트 서트센트럴과 최신 PKI플랫폼을 이용해 자동 검색을 하고, 기타 자동화 툴을 이용해 인증서 구매, 설치, 모니터링, 갱신 및 복원을 수행함으로써 규모에 상관없이 디지털 인증서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인증서 관리에서 자동화와 유연성이 점점 더 중요한 이유는 여러 브라우저에서 2020년9월 1일부터 최대 1년으로 유효기간이 제한된 TLS 인증서 사용을 의무화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기업은 디지서트 서트센트럴을 통해 TLS 인증서에 대해 최대 6년의 MYP(Multi-Year Plan) 구매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MYP 인증서를 도입하면, 서트센트럴의 자동화 기능을 이용해 전체 인증서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인증서 만료로 인한 문제를 줄일 수 있다.

△IoT/OT 보안 지원을 위한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DigiCert IoT Device Manager) 및 디지서트 원(DigiCert ONE)

코로나19 및 원격 근무 확산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암호화 및 데이터/기기 무결성을 포함한 사용자와 기기를 위한 인증된 네트워크 액세스를 통한 보안을 필요로 한다. PKI는 확장 가능한 검증된 기술로, 디지서트는 엔터프라이즈 및 IT 분야뿐만 아니라 PKI를 사용해 기업의 새로운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기업들은 유연한 구축, 고가용성, 안정성,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관리, 정부 규제 요건 충족 등을 필요로 한다. 디지서트는 PKI를 혁신하고, 현재와 미래의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컨테이너 기반 아키텍처 기반의 PK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서트 원은 며칠 또는 몇 주가 아니라 단 몇 시간 내에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PKI 관리 플랫폼으로, 전송 중인 데이터의 암호화, 기기 및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사용자의 인증, 코드 및 연결된 기기의 무결성(기기 간 상호 인증, 보안 부팅 및 무선 보안 업데이트)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서트 원은 공장의 작업 현장에서 기기에 인증서를 결합하기 전 칩에 인증서를 내장하고, 이미 구축된 엣지 기기에 인증서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서트는 기기 제조사들이 연결을 인증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데 필요한 방대한 인증서 처리 역량을 갖추고 있다. 디지서트는 고객의 어려움에 계속 귀 기울여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으며,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한 곳에서 연결된 모든 기기를 간편하게 식별, 관리, 제어 및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디지서트 원을 통해 지원되는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공장에서부터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 온프레미스의 기기 배치에 이르기까지 기기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기기의 신원 인증을 제공하고 내장한다. 한번의 클릭으로 기기 신원 인증, 암호화 및 무결성 작업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으며, 기기 데이터 시각화를 암호화, 제조 및 공장 프로세스 데이터와 결합해 기기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2021년 디지서트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전 세계의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한국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길 바라고 있다. 이 과정에서 원격 근무는 더욱 활성화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큰 진전을 이루게 될 것이다.

디지서트는 선도적인 PKI 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동향을 선도하고 있으며, 2021년에 더 많은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한국 시장에 소개할 계획이다. 2021년 디지서트는 새롭게 영입할 파트너와 기존파트너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비전을 이루고 성공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다.

5G 도입과 같이 한국은 IT 기술을 중시하고 세계를 선도해 온 국가인 만큼, 디지서트 PKI 플랫폼은 5G 네트워크 보안을 비롯해 IoT,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보안, DevOps 및 디지서트가 강조해 온 많은 분야를 지원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서트는 2021년에 한국 고객들에게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보안 역량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21년 국내·외 사업 전략과 목표는

디지서트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들에게 IT 산업의 변화에 따라 확장가능하고 자동화 및 유연한 구축이 가능한 최첨단 PKI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재택/원격근무 보안과 IoT/OT 보안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재택/원격근무 환경은 평상시와 같이 업무를 지속하기 위해 단순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와 확장성을 필요로 한다. PKI는 원격 디지털 통신과 트랜잭션의 보안을 지원한다. 디지서트는 PKI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기업들이 서트센트럴과 자동화를 통해 인증과 관리 작업을 더욱 간편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디지서트는 또한 정부 및 여러 산업 단체와 협력하며 IoT 보안을 위한 적절한 표준과 가이드라인 제공을 돕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력하고 있으며, 한국의 IoT 보안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에 최선을 다해 참여하고 있다. IoT 보안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려면 보안 전문가, 기기 제조업체, 정부 규제 당국 모두의 노력이 요구되며, 디지서트는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협업 노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