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6 02:35 (목)
언택트시대...IT 보안 기업들의 비대면으로 하는 송년회, 신년회
상태바
언택트시대...IT 보안 기업들의 비대면으로 하는 송년회, 신년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3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 송년회, 신년회 대신 IT기기 제공 및 온라인 모임 진행

코로나19 확진자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실내 공간에서 진행하는 모임일 경우 감염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송년회를 취소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IT-보안 기업들이 다양한 비대면 방법으로 '랜선송년회', '비대면신년회'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비대면 행사의 경우 절차나 방법이 어렵지 않고, 재택근무 등 IT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들 기업들에게는 낯설지 않은 행사다.

엔큐리티가 모임 대신 직원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이미지
엔큐리티가 모임 대신 직원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이미지

보안기업 엔큐리티는 직원 약 60%가 90년대생이다. 코로나 이전부터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해 모든 직원이 노트북을 사용해 왔다. 코로나시대에는 무중단 고객 서비스를 위해 내부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시스템 구축했다. 사전 모의 훈련을 거쳐 현재 재택 근무를 시행 중이다.

엔큐리티는 매년 전 직원 해외여행을 다녀왔지만, 올해는 코로나로 국내여행도 해외여행도 갈 수 없게 되자, 이 행사를 기다려왔을 직원들을 위해 여행과 송년회 대신 전직원들에게 태플릿PC를 선물로 준비했다. 집콕하는 직원들이 마음만은 자유롭게 여가를 즐겼으면 해서다.

지난 2월 전 임직원 재택근무를 시작한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코로나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선제적 관리를 진행해 왔다.

지니언스는 재택 근무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업무용 커뮤니케이션툴 ‘슬랙’으로 비대면 온라인 송년회를 진행한다. 스피드퀴즈, 우수팀장 직원투표, CEO메시지 등이 모두 온라인 상에서 이뤄지며 게임을 통해 상품권도 증정된다.

전 임직원 송년회 기념품으로는 직원 니즈를 반영하여 재택근무에 필요한 모니터, 웹캠, 키보드, 마우스, 화상회의 배경화면 등을 개인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지급한다. 한편, 지니언스는 2021년 시무식도 온라인 CEO 신년사로 대체할 계획이다.

신한DS 공식 유튜브 채널인 ‘신한DS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진행 중인 방송 일부 이미지
신한DS 공식 유튜브 채널인 ‘신한DS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진행 중인 방송 일부 이미지

신한금융그룹의 ICT 서비스 전문 기업인 신한DS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오픈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성화, 임직원들과의 비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사내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로 방송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신한DS는 ‘20년 연말 행사 및 21년 신축년 시무식’도 온라인을 통해 진행 예정이다. 본사 직원뿐 아니라 죽전센터, 여의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DS 측은 앞으로도 건강과 안전이 확보되는 근무환경을 마련하고 소통과 자율성이 중시되는 조직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코로나로 시작된 비대면 언택트 시대,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던 재택근무와 다소 이질적이던 온라인 모임 등이 점점 어색하지 않게 느껴지는 온택트 시대가 다가왔다. 기업들은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도 유대감을 강화하고, 생산성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앞서 고민하고 빠르게 실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