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25 (금)
알서포트,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 위해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
상태바
알서포트,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 위해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2.10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서포트,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 위해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
알서포트,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 위해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한달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의 언택트 모임을 위해 12월 10일부터 오는 1월 10일까지 개인 및 기업에 리모트미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간도 제한이 없어 온라인으로나마 그리운 마음을 충분히 전할 수 있게 됐다.

리모트미팅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 홈페이지에서 '회의시작' 버튼 클릭 후 본인이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면 즉시 언택트 모임을 할 수 있는 방(회의실)이 마련된다. 최대 30명까지 가족이나 지인을 초대할 수 있으며 접속코드(6자리 랜덤한 숫자), 이메일, 또는 링크 생성 기능을 활용해 간단히 초대할 수 있다.

어린 아이나 어르신도 쉽게 알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제공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도 화상으로 그리움을 전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해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의 언택트 모임도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기업도 리모트미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연말이면 대부분 기업은 연 마감 등으로 사내-외 회의가 많은 시기다. 그러나 현재 많게는 직원의 70%가 재택근무 중인 기업이 많다 보니 대면 회의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그러나 한달간 무료로 제공되는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재택근무 중인 직원 및 파트너사, 고객사 등과 화상회의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알서포트의 기술과 서비스로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다들 어렵고 지치기 쉬운 시기지만 가족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알서포트도 적극 동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