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되면서 12월 3일 전국적으로 실시되었다. 이에 많은 수험생들이 수능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호텔학교 메이필드호텔스쿨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통해서 선발한다고 밝혔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특급 호텔인 메이필드호텔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학교로, 지난 2007년 개교 이래 호텔 내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호텔의 각종 인프라를 활용, 최적화된 산학협력 시스템으로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호텔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 메이필드호텔스쿨 재학생들은 교육 받은 내용을 토대로 각종 교내 대회나 교외 대회에 출전하여 그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호텔관광경영 연합 동아리 모임에서 식음료 대회를 열어 본인의 실력을 평가 받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으며, 2020 청년창업 떡 디저트 콘테스트에서는 ‘연꽃 필 무렵’이라는 주제로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학생들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하였다.
메이필드호텔스쿨 총괄운영자 송원경 교수는 “선진국 대열에 진입한 우리 사회는 대학 진학이 성공의 열쇠가 되어주지 못하는 다양성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다양성의 시대에서의 생존은 경험이 최우선으로, 교육방향 역시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어 공부에 열정이 있는 학생이라면 장학금을 받으면서 학교를 다닐 수 있으며, 재학 중에는 철저한 학사관리와 생활지도를 통해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와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에는 대학교 편입, 해외 유명 호텔·요리학교로의 유학,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유명 외식브랜드 등으로의 취업 등 학생이 원하는 분야에 맞춰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 분야는 ◇호텔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경영계열 ◇플라워비즈니스계열 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한 학교 홈페이지에서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