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가 27일,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 비대면 영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생체인식 제품을 해외로 수출 중인 유니온커뮤니티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이슈로 해외 출장 등 대면 영업이 사실 상 어려워진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및 웹 세미나(웨비나)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지난 24일 진행된 웨비나에서 유니온커뮤니티는 비접촉식 생체인식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얼굴 및 홍채 인식 등 신제품이 포함된 ‘유바이오(UBio)’ 시리즈와 함께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유바이오 알페타(UBio Alpeta)’를 시연하고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쿠웨이트, 인도, 두바이, 미국 등 국가의 약 200여명의 해외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이번 웨비나 행사에 참여한 인도 파트너사 오르투스(Ortus)의 Mr. Nikesh Shah 씨는 “코비드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웨비나로 신제품 관련 자료를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이런 행사가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니온커뮤니티 신요식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기존에 진행하던 해외 전시회나 오프라인 컨퍼런스 등 대면 마케팅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영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전략적 대응을 하고 있다”며 “고객사 반응이 좋은 만큼 향후 지속적인 웹세미나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내 화상회의 공간을 전문적으로 구축해 영업 사원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