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2018년도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 발대식이 서울시 강남구 이베이 강남 교육센터에서 약 70여 명의 국내외 인플루언서 및 SNS서포터즈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는 이베이코리아(ebay)가 주최하고, 2017년도부터 광고대행사 미래클라우드 주관으로 글로벌 서포터즈로 운영되어, 올해로 총 5번째를 맞이한다. 이는 전국의 관광지, 관광 상품, 지역특산품 및 6차산업 업체 등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본인의 SNS를 통해 알리는 활동이다.
이번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 상반기 모집 지원자 비율은 작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한 971명으로, 이 중 3단계 심층 평가 후 약 12:1의 경쟁률로 최종 80명이 선발되었다.
2018 G마켓&옥션 글로벌 서포터즈는 2017년도 서포터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파워블로거, 파워인스타그래머, 파워페이스북커, 파워웨이버 등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서포터즈’와 취재 사진 및 영상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서포터즈’로 구성되어 드론 촬영 및 실시간 SNS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파급력 높은 활동을 하게 된다.
최정예 글로벌 서포터즈는 국내 인플루언서 외에도 10개국(미국, 프랑스, 싱가폴, 멕시코, 벨기에, 일본,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요르단) 외국인 유학생 및 재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로 구성되어 국내 SNS 채널뿐만 아니라 각 나라별 사용율이 높은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위챗, 바이두 등에 현지어로 전 세계로의 글로벌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 공식 주관 운영사 ㈜미래클라우드 총괄 정진 팀장은 “기존의 팸투어 및 서포터즈 활동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2018년 현재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와 SNS채널을 통한 한국의 주요 관광지는 물론 알려지지 않는 곳까지 발굴 및 개발하여 홍보 활동을 통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 외에도 국내의 다양한 지역의 관광 정보를 접하고 방문을 유도하여 이를 통해 경제활성화까지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성공적인 운영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