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0:55 (금)
치열한 법률 전쟁, 의뢰인의 든든한 지원군 되어 최전방에 서다 ‘법률사무소 나란 서지원 변호사’
상태바
치열한 법률 전쟁, 의뢰인의 든든한 지원군 되어 최전방에 서다 ‘법률사무소 나란 서지원 변호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6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은 각자의 주장이 치열하게 오가는 격전의 현장, 법률 전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관록과 진심이 필요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오가는 재판장의 풍경은 때로는 고성이 오가고 때로는 눈물이 흐르는 격전의 현장이다.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 목에 핏대를 세워야 할 때도 있고 진심어린 반성을 담은 눈물로 진심을 전해야 할 때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재판의 끝은 그 의미가 어떻든 ‘한숨’이 마무리한다. 

이렇게 치열하고 첨예한 대립이 오가는 법조계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자신의 법률 영역을 탄탄하게 다지고 있는 변호사가 있다. 바로 동부지방법원 앞 송파 법률사무소 나란의 서지원 형사전문변호사다. 

- 기업 자문, 민사, 형사, 행정, 가사 등 다양한 분야 섭렵, 서지원 송파변호사의 저력은? 

서지원 변호사는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 변호사로 이름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상 그의 활약 범위는 꽤 넓다. 주식회사 와이팀컴퍼니, 삼성 노블카운티, 주식회사 그린기업, 주식회사 원스틸 등 기업 자문 영역에서도 활동하고 있으며 경기 분당 경찰서 법률상담변호사, 서울시 암사동 마을 변호사 등으로 활약하며 일반 의뢰인 사건도 담당하고 있다. 아울러 그는 RTN 재테크1번지, KBS, MBN을 비롯한 미디어와 그 외 다수 언론에서도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변호사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다. 

수임된 사건만 해결하고 쉴 법도 하건만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하는 데에는 법률 조력이 절실한 의뢰인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변호사가 되고 싶다는 그의 신념 때문이다. 서지원 문정동변호사는 “지금도 어딘가에서는 법률 분쟁을 어쩌지 못해 억울한 처지에 직면하게 되는 사건들이 많이 있다. 변호사의 문턱이 여전히 높은 탓에 사건 수임은 커녕 상담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라고 안타까움을 전하며 “그래서 법률 문턱을 낮춤과 동시에 변호사의 조력을 보다 편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고 또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도 멈추지 않을 계획이다.”고 소회를 밝혔다. 

원인과 실패 없는 성공가도는 없다. 서지원 변호사도 변호사에게도 실패를 거듭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그 실패가 밑거름이 되어 지금은 제법 손에 꼽히지 않을 정도의 숱한 성공사례를 쏟아내고 있다. 

- 형사사건, 변호사의 조력의 질이 매우 중요 

성범죄를 비롯한 형사사건은 특히 재판의 주도권을 누가 쥐고 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이는 곧 결정적 증거를 갖고 있는 쪽이 주도권을 쥘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죄의 유무죄 혹은 형량의 수준이 정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형사 사건은 초기 진술부터 재판에 이르기까지 변호사의 조력의 질이 매우 중요하다. 

문정동 법조타운에서 자신만의 특색을 갖춰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법률사무소 나란의 서지원 형사사건변호사는 “민사 사건이나 가사 사건도 마찬가지겠지만 유독 형사사건은 초기 진술 단계부터 전략적 대응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미 사건이 벌어진 후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변호사를 떠올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기 진술이 재판으로까지 이어져 상대의 유리한 증거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사건에 연루된 즉시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문제를 타파해 나가는 것이 추후 재판의 결을 달리할 수 있는 key를 쥘 수 있다.”고 설명하며 “현대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 여러 양상으로 사건이 번질 수 있다. 이러한 예상 리스크도 사전에 파악하여 전략을 구상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동부지방검찰청 앞 문정동 법조타운의 법률사무소 나란의 서지원 잠실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의뢰인의 권익보호를 위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