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산업진흥원과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선복)가 공동으로 글로벌 경쟁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창출과 신산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창업자 및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각 산업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2016년 사물인터넷 전국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물인터넷 분야와 관련된 신제품, 적정기술, 사업모델 등 전 분야에 해당되는 소프트웨어 자유분야와, 헬스케어, 홈케어, 자동차, 산업, 교통, 건설, 농업, 환경, 엔터테이너, 게임, 에너지, 안전, 경로추적, 식품 등에 ICT 기술 및 서비스가 융합된 창의적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하는 지정분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팀, 단체, 기업 등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형식은 1장 이내의 아이디어 요약본과 PPT, PDF 형식의 소프트웨어 전문을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지정분야 4명 600만원 자유분야 3명 300만원, 등 총 7명에게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지정분야에 최수우상(충청북도지사상) 1명 300만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1명 200만원, 장려상(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 2명 각 50만원이 수여되고, 자유공모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1명 200만원, 장려상(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 2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2월 8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소식 및 공모참여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선복 회장(임베디드솔루션 대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사물인터넷기술이 발굴되고, 여러산업과 ICT의 결합으로 질 좋은 서비스와 기술을 통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