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은 국립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장세호)이 전사 통합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IBM-액티피오 클라우드 데이터 버추얼라이제이션(CDV)을 도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전사 통합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시스템인 IBM-액티피오 CDV는 기업 내 데이터를 가상화해 클라우드처럼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게 한다. 특히 데이터의 백업과 재해복구를 위해 복제본을 생성하고 분석과 개발, 테스트 등 데이터 활용시 데이터의 가상복제를 즉각적으로 진행해 IT 인프라 환경에 상관없이 최소 스토리지 용량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경상대학교병원은 경남 지역암센터와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 관절염센터 등의 운영으로 병원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데이터 관리와 보호에 많은 시간과 자원이 투입됨에 따라 관리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고 더불어 데이터의 완벽한 보호를 검증할 수 없다는 어려움이 있어 ‘전사 통합 데이터 백업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인식해 왔다.
경상대학교병원은 타임게이트(대표 전화재)와 아이웍스를 통해 IBM-액티피오 CDV를 도입, 이 문제들을 해결했다. EMR(전자의무기록), OCS(처방전달시스템),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등의 긴급하고 다양한 데이터 보호 수준이 향상됐고 매일 데이터의 완벽한 보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 관리와 보호작업에 드는 시간과 자원,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경상대학교병원 의료정보과장 김동훈 교수는 “의료 환경에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관리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다각도로 진행한 검토와 검증 절차에서 IBM-액티피오 CDV 솔루션은 매일 증가하는 많은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보호, 빠른 백업, 장애시 신속한 복구, 백업 데이터의 활용 등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 낮은 유지 비용 등으로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켰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공무원-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정보보호 교육이수 컨퍼런스 안내◇
공무원 정보보호 교육 이수 및 개인정보관리사자격(CPPG) 7시간 교육 이수 컨퍼런스 등록
-PASCON 2016 사전등록: www.dailysecu.com/conference/pascon/2016.html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