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5 (목)
GPS 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 “육·해·공·인 다방면 위치관제 솔루션 제공”
상태바
GPS 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 “육·해·공·인 다방면 위치관제 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25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IoT기술을 접목하여 4차산업을 주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뿐만 아니라 해상과 항공, 사람을 위해 위치관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티플렉스의 포가드 울트라S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로 물류운송차량이나 렌트카, 법인차량에만 사용되어왔던 GPS 위치추적기가 최근에는 대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대물의 도난을 방지하는 등 육·해·공·인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내 GPS위치추적기 대표브랜드 포가드 울트라S는 기존의 위치추적기의 단점이었던 저전력통신망(LoRa망 또는 하이브리드통신망)을 보완하기 위해 대용량 통신망인 LTE통신망을 선택했다. 때문에 전국 어디에 있는 대상에 대해 초 단위의 실시간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위치 정확도의 오차범위가 작다.

그리고 PC 뿐만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관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경로나 현재위치 주소, 이동시간 등 위치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한 실시간 위치파악은 차량이나 외근직원의 근태관리, 주유비절감에 효율적이고 미취학아동이나 치매노인의 대인 보호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여름을 맞아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레저업계에서도 GPS위치추적기를 도입하여 피서객들의 안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수상스키나 보트, 유람선 등에도 위치추적기를 활용하여 레저 운영이나 위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기대할 수 있다.

포가드 울트라S는 그 외 관제에 3개월간 위치데이터가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이나 날짜별로 선택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이면 운행 증빙 자료 및 운행 일지를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법인 기업이나 관공서, 물류운송차량, 렌트카의 경우 세금감면 또는 비용처리를 위해 차량 운행시 운행일지를 작성해야 하는데 수기로 작성할 경우 번거롭거나 정확하지 않은 일지를 작성하게 된다.

포가드 울트라S는 관제상에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어 비대면으로 운행일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대인·대물용으로 사용시에도 위치 대상의 지난 데이터 확인을 통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그 외에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차량이나 대인의 지역 출입과 이탈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로드뷰와 위성뷰를 통해 위치 대상의 주변 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포가드 울트라S를 제조하는 본사 ㈜아이오티플렉스의 관계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육·해·공·인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는 GPS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포가드 울트라S는 KC인증과 ISO9001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와 산업재산권을 획득하였다. 또한 ㈜아이오티플렉스 본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중소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포가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의 카톡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