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03:00 (월)
미세먼지로 인한 차량용품 열풍 코일카매트 차량용공기청정기 각광
상태바
미세먼지로 인한 차량용품 열풍 코일카매트 차량용공기청정기 각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8 1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차량 내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1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과거 일부 고급 차량에만 탑재 되어 있었던 차량 내 공기청정기의 보급이 아반떼, 스파크, 쏘울, QM6 등 중저가 차량에도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자체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나오면서 이를 찾는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그렇듯 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의 경우, 정기적으로 필터를 갈아 끼워야 해서 번거로울 뿐 아니라 전력 소모와 소음까지 유발한다.

image_113133_0.jpg
▲ 코일매트를 설치한 차량 내부 모습

자동차매트 선택에 소비자들이 주목한 것은 ‘코일매트’ 이다.

‘기기에 들어오는 먼지’만을 정화하는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코일매트는 한번 포집 한 차내의 먼지들을 놓치지 않는다. 먼지를 세척할 땐 간단하게 털어주거나 물을 뿌려주면 된다.

특히 ‘훕몰 매직에어 코일카매트’가 떠오르고 있다. 코일이 쉽게 풀리는 저가형 제품과 달리 꼼꼼한 마감처리로 먼지 포집 기능뿐 아니라 쿠션과 복원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순정매트를 사용할 때 느끼지 못했던 운전 시의 쾌적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SGS 인증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 어른할 것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외관 상으로도 섬세한 디자인이 우수하다. 자동차용품 전문쇼핑몰인 훕몰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매트는 전문 작업자가 차종, 연식, 연료를 꼼꼼하게 직접 체크하여 1:1 맞춤 제작을 하기 때문에 BMW, 아우디, 벤츠 등 고급 수입 자동차 차주들도 그 우수성과 고급 퀄리티에 주목하고 있다.

작은 자동차악세사리가 시중에 많이 나와있긴 하지만 차량 내부 인테리어는 ‘거기서 거기’ 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그렇다면 나만의 세련 된 차량 인테리어는 불가능 한 걸까. 훕몰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내다봤다.

▲ 코일매트를 설치한 후 차량 내부 인테리어
▲ 코일매트를 설치한 후 차량 내부 인테리어

단조롭고 어두운 컬러에서 벗어나 화사하고 밝은 컬러와 패턴의 카메트를 이용해볼 수 있다.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는 순정 매트에서 탈피해 스타일과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되는 블랙, 브라운, 레드 투톤 패턴을 활용한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미세먼지가 점점 더 심해지면서 훕몰은 “이미 확보한 기술에 그치지 않고, 현관코일매트, 배란다코일매트, 고양이코일매트에 대한 기술 연구와 검증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