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01:25 (수)
개발자 채용 위한 평가 서비스 ‘온코더’, 파트너 서비스 출시
상태바
개발자 채용 위한 평가 서비스 ‘온코더’, 파트너 서비스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05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jpg
▲ 사진 제공 = 온코더

㈜생각공간(대표 강태영)이 제공하는 개발자 역량 평가 서비스 온코더(Oncoder)가 파트너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코더'는 온라인을 통해서 개발자의 코딩테스트를 진행하는 서비스로 변별력있는 문제와 채점방식을 통해서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개발자의 능력을 가장 객관적인 방법으로 평가할 수 있어 능력있는 개발자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포스코ICT, 현대카드, 쿠팡 등 국내외 500여개의 기업들이 온코더 코딩테스트로 개발자를 평가,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합격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온라인 코딩평가 솔루션 ‘온코더’는 SCK와 3년 전부터 유통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 및 교육기관에 유통되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피어슨뷰(Pearson VUE)와 전세계 유통 계약을 맺어 판매를 진행중이다.

온코더(Oncoder)는 개발자 평가 방법에 대한 특허를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였으며, 보통 보안 용도로 사용하는 Docker 방식이 아닌 직접 구현한 SandBoxing을 이용하여 각종 부정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였다.

9.jpg

▲ 사진 제공 = 온코더


한편 새롭게 출시된 온코더 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온코더의 파트너가 되면 온코더 코딩시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월 98,000원으로 이용 가능한 온코더 프리미엄 기능을 파트너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코더 프리미엄 기능에는 100여개 문제 제공, 직접 업로드한 문제 사용, 매월 수험자 초대권 제공되며, 추가로 파트너에게 개발자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가 되어 온코더에 채용 공고를 등록하면, 공식 코딩테스트로 검증된 인재가 입사 지원이 가능해 성적이 뛰어난 개발자에게 입사 권유를 할 수도 있다.

공식 코딩테스트는 매회 직접 신규 출제한 문제로 실시하여 변별력이 높고, 수험자 수가 많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평가로 검증된 개발자를 만나볼 수 있다.

개발자 역량 평가 서비스 온코더(Oncoder)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