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09:20 (수)
메디셀, 붙이는 숙취 해소 및 완화용 패치 미주 지역 수출 진행
상태바
메디셀, 붙이는 숙취 해소 및 완화용 패치 미주 지역 수출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30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jpg

국내 피부온도 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 및 기능성 패치 개발 전문 제조업체 메디셀은 붙이는 숙취 해소 및 완화용 패치를 개발 하여 출시 및 특허 등록(특허 제10-1768708호 : 피부온도 감응형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숙취 완화용 패치)을 완료 하여 현재 미주지역을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결실은 메디셀이 보유한 원천기술 TDDS(경피약물 전달기술)를 탑재한 생산 시스템에 의해 피부에 유효한 천연 생약성분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서 자가 반응하여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 흡수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얻어낸 야심찬 성과다.

사람이 술을 마시면 알코올이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알코올은 소화기관에 흡수돼서 혈관으로 이동된다. 이때 알코올은 간을 지나 알코올탈수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아세트알데히드란 물질로 바뀐다. 이것은 상당한 독성을 지닌 물질로 몸 안에 쌓이게 되면 정신이 몽롱해고 어지럽고 울렁거리고 구토를 일으키는데 이것이 바로 술이 취한 증상이다.

이렇듯 술을 적당히 마시면 기분 좋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지만 술이 과하면 다음날 너무나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술에 몹시 취한 뒤 수면에서 깬 후에 특이한 불쾌감이나 두통, 또는 심신의 작업능력 감퇴 등이 1∼2일 간 지속되는 것을 숙취라고 한다.

메디셀은 왜 패치형태로 제품을 개발한 것일까? 이유는 성분 흡수율에 있다. 일반적으로 정맥을 통한 주사의 성분 흡수율을 100%라고 할 때, 패치로 된 제품 흡수율이 80%, 마시는 제품이 20% 흡수율을 보인다고 한다. 따라서 기존의 숙취음료 제품과는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디셀은 숙취해소 패치와 생리진정 패치, 진통소염패치 및 무좀 치료용 패치 등 약물전달 패치류 4종에 대한 일반의약품 제조 및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바이오 소재 관련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관련 사업과 신물질 개발 등 고부가가치 R&D 영역 집중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