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자본 창업이 인기다. 특히 본인이 생각해 낸 아이디어로 동업자 없이 1인창업을 시작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이들이 많아졌다. 1인 창업은 남녀노소 관계 없이 요식업창업을 비롯한 서비스, 도소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1인창업의 수요에 맞춰 1인창업자를 위한 창업패키지 ‘오피스플러스’ 서비스가 론칭했다. 현재 비즈온 스마트워크센터는 홍대, 마포구청, 가산, 신도림 등 8개 지역에서 성업 중이다. 보증금 없이 입주가 가능한 소호사무실로 입주와 동시에 업무 개시가 가능하다
비즈온 스마트워크센터는 비상주사무실로 비상주사무실이란 실제 임차인이 건물에 상주하지 않고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1인 창업자들 사이에서 사무실 임대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세무기장대행부터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무사 수수료가 지원되는 등의 혜택 또한 인상적이다.
특히, 비즈온 스마트워크센터는 부담스러운 임대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보다 저렴하게 합리적으로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각 공간을 기업의 규모나 특성에 맞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인기다. 이 외에도 별도의 인테리어비용, 공과금, 관리비 추가 지출이 없어 더욱 합리적으로 사무실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비즈온은 사무공간 세무기장대행, 사업자등록대행까지 한번에 패키지로 제공하는 유일한 비즈니스 센터다. 특히, 월 1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할인프로모션 적용 등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도 앞서고 있다.
비즈온 스마트워크센터 관계자는 “1인 소호 창업 또는 외근이나 외부 미팅이 잦으신 분들을 위한 오피스플러스는 사무공간(코웍 자유석) 이용 및 세무기장, 사업자등록, 법무사수수료지원(법인사업자) 혜택과 매월 충전되는 비즈온 멤버십 포인트로 비즈온 전 센터 사무공간(코웍 자유석), 회의실을 별도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