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 09:20 (금)
11월 킨텍스베이비페어,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겨울 육아필수품 정보 공개!
상태바
11월 킨텍스베이비페어,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겨울 육아필수품 정보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5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jpg

오는 11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테스 제 1전시장 1, 2홀에서 열리는 제 29회 맘앤베이비엑스포는 총 250개사가 1,000여개의 부스로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순성, 다이치,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등 카시트, 유모차 전문 브랜드와 아기띠, 아기 외출용품, 보습제, 아기 옷과 침구류 전문 브랜드들이 참가해 겨울을 겨냥한 방한, 방품 용품들을 선보임과 동시에 “BLACK FRIDAY" 컨셉의 29회 맘앤베이비엑스포에 맞춰 대대적인 할인전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맘앤베이비엑스포 측에서는 올 겨울 육아에 도움이 될 만한 겨울 육아필수품 선택 팁을 공개했다.

■ 아기로션은 보습력과 유해성분을 확인하고 구입!

아기들의 피부는 성인보다 건조하고 지방층이 많아서 보습을 해주지 않는다면 쉽게 피부가 거칠어진다. 우유나 달걀의 추출물을 사용한 제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보습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아기로션을 구입할 때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체성분을 공개한 제품 중에서 메칠이소치아졸리논이나 디메치콘 등 논란이 된 유해성분이 없는 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참고로, 아기들의 피부는 예민하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로션을 발라줘야 한다. 아기들의 피부의 산성도는 보통 PH 5.5 수치이므로, 가능한 PH 5.5 수치와 동일하게 나오는 저자극 아기로션을 사용해 자극 없이 쉽게 흡수되어 보습을 강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 유모차 방한커버는 범용제품과 전용제품을 확인!

일반적으로 유모차 방한커버는 시력보호창을 사용하여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고, 아이의 간편한 출입을 위한 대형 출입문과 하단 고무줄을 사용한다. 바람을 차단하고 보온성을 높여야 하기 때문이다.

유모차 방한커버는 범용과 전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범용 유모차 커버의 경우 각각의 타입별로 호환 가능한 유모차 모델이 표기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고 구입을 해야 한다. 또한, 한겨울에는 누빔 처리가 되어있는 방한커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유모차 풋워머는 보온을 위해 필수!

유모차 보온용 발 덮개인 풋워머는 아기가 외출할 때 꼭 필요한 방한용품이다. 풋워머는 아기의 하체에 찬바람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고, 털이나 누빔 처리 등으로 제작되어 자체 보온기능도 뛰어나다. 외출 시 풋워머가 없다면 담요를 챙겨 아기의 발끝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이 필요하다.

■ 방한 우주복 및 방한모자, 목도리, 장갑은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것을 선택!

아기들은 체온조절 능력이 미숙하기 때문에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나 호흡기 질환 등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아기의 머리와 목 등으로 체열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외출을 위해서는 방한 우주복 등과 같은 악세사리 착용이 반드시 필요하다.

상의와 하의가 붙어있는 우주복은 찬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에 겨울철에 매우 유용하다. 특히 옷에 손싸개와 발싸개, 모자가 붙어있는 디자인은 모자, 목도리, 장갑 등의 별다른 방한 용품이 필요 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외출 시, 우주복 안에는 두꺼운 옷보다는 겨울용 내의와 긴팔 옷을 위아래로 껴입히고 보온성이 좋은 두툼한 우주복을 가장 겉에 입히면 된다.

모자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것을 선택해 쉽게 벗겨지는 것을 방지해야한다. 가능하다면 보온을 위해 안감에 기모가 들어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목도리는 아이가 답답하지 않을 만큼 적당한 두께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와 주최사인 유아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평생 무료로 입장 가능할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내 재입장, 유모차 대여, 무료 셔틀버스 제공 등 다양한 현장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