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03:30 (금)
오픈소스컨설팅,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 오픈소스 표준화 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 오픈소스 표준화 사업자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04 2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의 오픈소스 표준화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자 선정으로 오픈소스컨설팅은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해 오픈소스 기반의 인프라 구조 설계 및 구축, 표준화 작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투어의 기존 인프라 시스템은 다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복합적으로 적용되어 있어 서버 운영 비용을 절감하면서 효율을 높일 방안이 필요했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시 발생하는 일시적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시스템의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 또한 주요 과제 중 하나였다.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은 오픈소스컨설팅이 제공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표준화를 통해 일관성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의 운영체제부터 미들웨어, 자동화 도구까지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을 통합 공급한다. CentOS 기반으로 표준화 작업을 진행하며, 여기에는 웹 애플리케이션 관리 도구인 미어캣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도구인 와치에이피엠 등의 오픈소스 솔루션이 활용될 예정이다.

하나투어 IT사업본부 박영학 전무는 “오픈소스 분야의 다수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한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 평가해 사업자로 선정하게 됐다”라며 “신기술 도입이 빠르고, 신속하게 서버 증설이 가능한 오픈소스 기반 시스템을 통해 급변하는 IT환경에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