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10:45 (일)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100%무료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과정 개강
상태바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100%무료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과정 개강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05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jpg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사회복지사1급과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본인부담금 없이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국비교육과정 개강반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모집하고 있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교육은 재직자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정규직은 물론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 등 근로형태와 상관없이 발급받아 지정된 훈련기관에서 직업훈련 교육비용을 지원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의 업무가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 공무원, 산업사회복지사,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등으로 세분화되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용이해지면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이외에도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시험 과목으로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5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직종으로 활동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재직자들이 직장에 다니면서도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 제공 등을 통해 교육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유망한 직종으로 전망되는 사회복지사와 주택관리사를 준비하고자 하는 재직자들은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교육비 부담 없이 교육을 수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관한 문의, 재직자 전액 국비지원방법, 수강신청 등의 사항에 대해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한 후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