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새니톡스 어플라이언스는 자체 개발한 CDR 엔진이 적용된 SW/HW일체형 제품이다. 안티 바이러스 엔진과 CDR(무해화)을 결합한 콘텐츠 예방 엔진(Content Prevention Engine)으로 구성되어있다"며 "백신 엔진으로 알려진 악성코드 차단뿐만 아니라 CDR(무해화)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잠재 위협까지 제거해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전 방위적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새니톡스 주요 기능은 문서의 구조분석을 통해 비정상 포맷을 탐지하고, 액티브 콘텐츠 포함 여부를 판별, 정밀 분석해 문서 내 모든 액티브 콘텐츠를 제거하는 무해화 과정을 거친다. 무해화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해 제공된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MS 오피스, 어도비(PDF), 이미지 포맷뿐만 아니라 국내에 최적화된 한컴 오피스(HWP)도 정식 지원한다. 지원 파일 형식은 기업 문서업무 환경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추가될 방침이다.
또한 기업의 콘텐츠 보안/관리측면에서 운영 편의성을 높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유입문서에 대한 새니톡스 처리 결과 및 문서통계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공유 폴더 기반의 연동 정책으로 파일의 인/아웃바운드 처리를 지원하며 옵션화된 정책 관리 기능으로 기업별 최적화된 콘텐츠 예방 정책 수립을 가능케 한다.
더불어 단일 어플라이언스 장비에서 웹서버, 파일서버(FTP, SMB)등 연동을 지원해 기업의 운영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경쟁사 대비 장점으로 꼽았다.
기존에 SDK 형태로 제공된 ‘다큐제트’는 새니톡스 통합 명칭으로 변경되어 ‘새니톡스 SDK’로 제공된다. 새니톡스는 SDK, 어플라이언스 라인업을 갖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상준 신기술융합사업부 사업부장은 “국내 CDR 시장은 초기 시장으로 앞으로 시장 변화 및 고객 요구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외부와 기업을 잇는 파일 경계 지점의 메일보안, 백신, 매체제어, 망분리(망연계) 등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인터페이스를 확장함으로써 기업 콘텐츠 보안 정책의 통합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니톡스 어플라이언스는 국내 출시에 이어 일본 출시를 준비한다. 2018년 5월에 개최되는 일본 최대 정보보안 전시회인 JAPAN IT WEEK(IST 2018)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6년 9월 9일, 창립 3년만에 코스닥에 상장했고 빅데이터 분석 기업 모비젠과 보안컨설팅 기업 에스에스알(SSR)을 인수하며 사업 확대를 추진, 국내 정보보안 시장에서의 기업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사업영역은 메일보안, 문서보안, 모바일보안으로 스팸메일차단·APT대응 ‘스팸스나이퍼/스팸스나이퍼APT’, 문서중앙화 ‘다큐원’, 보안파일서버 ‘오피스하드’, 통합 모바일보안 ‘모바일키퍼’ 등 각 분야별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진화하는 보안위협에 맞춰 메일APT, 개인정보 문서중앙화,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 전사적 기업 콘텐츠 관리), EMM(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전사적 모빌리티 관리)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공공분야의 정부통합전산센터, 한국수자원공사, 문화체육관광부, 금융분야의 신한금융지주회사, 국민카드, 비씨카드 및 삼성, LG, SK 등 대형기업을 비롯한 전 산업군에 걸쳐 3천800개사, 1천130만 유저가 지란지교시큐리티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보안이슈와 맞물려 매년 30%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주요 제품의 GS인증(스팸스나이퍼 외 5개 솔루션) 및 CC인증(스팸스나이퍼, 모바일키퍼(국내 최초))획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고, 정보보안 관련 특허 총 13건을 보유하는 등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신SW상품 대상, 모바일 기술대상,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등 국내 주요 기술대상뿐만 아니라 일본 CSAJ협회 최우수상, 모노즈쿠리 일본대상(동북경제산업국상-제품/기술개발 부문)을 수상하며 국내외로 기술 및 제품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