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 09:40 (금)
가우넷, 50m연결지원 아반트리 고음질 블루투스 송수신기 ‘오아시스’ 출시
상태바
가우넷, 50m연결지원 아반트리 고음질 블루투스 송수신기 ‘오아시스’ 출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2.08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jpg

스마트 IT전문기업 가우넷(대표 이호상)이 블루투스 어댑터 전문 브랜드로 알려진 아반트리에서 원음 수준의 고음질 사운드를 무선 신호로 송신해주는 광입출력 단자 지원의 블루투스 송신기/수긴기 ‘오아시스(OASIS)’를 출시했다.

블루투스 리시버&트랜스미터 기능을 동시에 사용 가능한 오아시스는 모든 오디오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가능케 하는 오디오 액세서리다. 3.5mm AUX단자(오디오단자)는 물론 RCA출력 단자 및 옵티컬 단자를 포함한 다양한 연결을 지원하며 바이패스 기능인 오디오 허브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왜곡없는 고음질 사운드 재생을 가능케 하는 APT-X LL(로우 레이턴시)코덱을 탑재하여 CD수준의 원음 사운드를 구현하며, 빠른 전송 속도 가능하며 동영상 재생시 음이 어긋나거나 지연되지 않는다.

APT-X LL코덱이 탑재된 아반트리 오디션프로 헤드폰과 같이 동일 브랜드 제품을 사용할 경우 호환성을 선보인다.

최대 50M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4.1버전을 탑재하여 넓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마이크로 USB에 전원을 연결하여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도 있다.

오아시스에 탑재된 버튼으로 송신 및 수신모드 변경이 가능한 간편한 사용법으로 리시버&트랜스미터를 처음 사용해보는 사용자도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2대 동시 연결을 지원하여 2개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여 2명이 동시에 사운드를 감상이 가능하다.

가우넷 관계자는” 아반트리 오아시는 하이파이 오디오 또는 고가의 헤드폰, 이어폰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TV, 노트북 등과 음향기기를 연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고음질 블루투스 어댑터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