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사인온은 한번의 로그인으로 기업의 각종 업무 시스템이나 인터넷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 OS와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의 경우 대역폭에 따른 IP의 잦은 변경으로 세션이 자주 풀리게 되는데 엑스사인온은 이런 부분의 문제점을 간편하게 해결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회원정보의 분산된 환경 및 국제표준규격 SAML OAuth 2.0 기능을 지원하여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계정과 연계한 간편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해주고 있다.
회사측은 웹 API 및 Non-Install Client&Server 방식으로 설치되어 이전 및 개발 기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 기존 환경 그대로 소스만 수정하면 되므로 개발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고객의 환경에 최적화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 간단한 소스 설정만으로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최근 윈백 사례 및 신규도입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덧붙여 “SSO제품과 더불어 자사의 포털솔루션 ‘eXPortal(엑스포탈)’도 함께 공급되는 경우가 많으며 두 제품의 시너지 효과가 커 신규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사인온은 티웨이 항공, 파고다아카데미, 예술의 전당, SK텔레콤, 제일모직 등 일반기업을 비롯해 통일부, 국방부, 해양수산부, 국가보훈처,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주택공사 등 많은 공공기관에 꾸준히 공급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