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개발 등에 대한 인증 취득
이번 인증은 닉스테크의 기술연구소와 관련 부서를 범위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의 인증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심사로 진행됐으며, 닉스테크 측은 6개월의 준비 기간을 통해 기존에 구축된 기업 내 민감 정보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이사는 “당사는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 대상 기업은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 운영해 기업 내 종합적인 정보보호 대책을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기 위해 진행했다”라며 덧붙여 “침해사고로부터 100% 안전지대는 어디에도 없지만 인증 취득을 통해 정보보호 침해 사고의 가능성을 현저하게 줄이고, 침해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약 12개의 정보보호관리과정의 통제 사항과 92개의 정보보호 대책 등 총 104개의 항목을 심사하며, 최초 심사를 통해 인증을 취득하면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닉스테크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